책방/비문학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요약- 성공하는 부자들의 아침루틴5.0

임월드 2020. 6. 14. 13:17
반응형

 

 

 

 

미라클 모닝의 본질

 

아침일찍? 그게 될까

책 초장에 나오는 이 문구를 읽던 내가 떠오른다. '아침일찍? 그게 될까?' 그니까 말이야.

이제 일주일 째 미라클모닝을 실천하고 있는 내가 다시 답변한다.

'되네. 이게 되네.'

 

저자는 이 문구에 이렇게 되묻는다.

"어떻게 아침 일찍 일어나지 않을 수 있는가?"

그러면서 몇 마디 더 붙이는데, 이 대목에서 내가 왜 미라클모닝을 해야하는지 깨달았다.

'아침으로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다. 아침은 당신에게 하루 중 최악의 시간이 될 수도 있고, 기적을 일으키는 시간이 될 수도 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가? 미라클 모닝의 요지는 취침 시간을 한 시간 줄여서 고된 하루를 한 시간 더 연장하는 것이 아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도 핵심이 아니다.
미라클 모닝의 본질은 '더 기분 좋게' 일어나는 데 있다.

 

그렇다! 나는 일찍 일어나는 것보다 기분 좋은 기상을 원했던 것이다! 

미라클모닝의 본질을 알게되니 실천하고픈 욕망이 조금씩 올라왔다. 그동안 잠과의 싸움에서 매일 졌던 이유를 생각해보니, 일어나면 졸리고 피곤하고 몽롱한, 그러니까 그다지 기분 좋은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보다 계속 자는 걸 택했던 것이다.

 

미라클 모닝 7일차, 느끼는 점

6.6일부터 미라클 모닝을 시작했고 하루 빼고 6가지를 매일 모두 실천 중이다. 실제 느낀점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이렇다. 

  • 덜 피곤하다 - 이상하게 덜 피곤하다. 퇴근 후에 집에 오면 항상 정신이 몽롱하고 자고 싶고 졸리고 피곤했었다. 그런데 아침에 한 시간씩 미라클 모닝을 실천한 후로부터 퇴근 후에 집에 와도 피곤하지 않았다.
  • 해야할 일에 집중하게 된다 - 확신의 말, 시각화가 확실히 효과가 있는지, 퇴근 후에 집에 와서 유튜브 보느라고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어졌다. 자연스럽게 내가 목표로 세운 일들에 집중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 미래가 기대된다 - 성과를 달성한 나를 상상하고 계속 그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게 되니, 나 자신이 어떻게 변화할 지 미래가 긍정적인 기대로 가득차게 된다. 
  • 자신감이 높아진다 - 하면 할 수 있을 것 같고, 실제로 그렇게 될 것이라는 확신이 점점 자리잡으면서 자신감이 높아진다. 

 


성공하는 부자들은 매일 일어나 여섯가지 루틴을 실행한다.

일명 라이프 세이버(S.A.V.E.R.S)

 

그.러.나
진짜 진짜 기상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단계보다
선행되어야 할 과정이 있다.

 

 

알람이 울리면 바로 일어나는 5분 5단계 과정

 

1분 : 잠자기 전에 기분 좋은 아침을 계획하라

대개 아침에 처음으로 떠올리는 생각은 보통 잠들기 직전에 떠올린 생각과 동일하다. '내일 6시에 일어나야 한다니, 너무 피곤하겠다' 라고 생각하며 잠들었다고 해보자. 이틑날 아침 알람이 울리면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겠는가?

'벌써 6시야? 말도 안 돼. 더 자고 싶은데'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떠오를 것이다.

1단계에서 할 일은 기다려지는 아침을 창조해내는 것이다. 자기전에 자기만의 확신의 말을 읽는다.

예시(제가 적어놓은 자기전 확신의 말입니다.)

"나는 긍정적인 마음과 설레는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 왜냐하면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는 것이 경제적자유로 가는 가장 심플하면서 이미 증명된 지름길임을 나는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일 아침에 일어나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있는 나를 떠올리니 벌써 기분이 좋고 뿌듯해진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 늦잠을 자느라 아침을 버린 사람은 없다."

잠들기 전에 읽는 확신의 말은 미라클 모닝 사이트(www.miraclemorning.com)에서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2분 : 잠자리에서 나와 알람을 끈다.

알람을 멀리 놓아야 한다. 알람을 끄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침대 밖으로 나오게 만드는 전략이다. 그러나 잠기운이 여전히 남아 있는 상태에서 언제고 몸을 돌려 침대로 돌아가고 싶은 유혹을 느끼게 된다. 여기서 즉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3분 : 양치질을 한다.

여기서 핵심은 눈을 뜨고 첫 몇 분 동안 아무 생각 없이 몸을 움지이면서 당신의 몸이 깨어날 시간을 벌어야 한다는 것이다. 곧바로 욕실에 들어가 양치를 하고 얼굴을 씻자.

 

4분 : 물 한 잔을 마신다.

아침에는 무엇보다 수분을 공급하는 게 중요하다. 6~8시간동안 물을 마시지 않았으니 약간의 탈수 상태가 되어 몸은 피로해져 있다. 사람들이 하루 중 어느 때고 피로감을 느낄 때 사실은 수면이 아니라 수분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5분 : 운동복으로 갈아입거나 샤워를 한다.

잠들기 전에 운동복을 옆에 챙겨두거나, 운동복을 입은 채 잔다. 바로 미라클 모닝 실천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말이다.

또는 샤워를 한다. 정신이 번쩍 들 정도로 기상의욕을 높이는 데 좋은 방법이다.

 

이 5분 5단계를 실천하고 나면 다시 침대로 가고 싶은 유혹없이 바로 미라클 모닝에 실천할 수 있다.

 

 

아침이 주는 힘은 강력하다

 

부자들의 아침 습관, 라이프 세이버

세이버(S.A.V.E.R.S)의 각 글자는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실천하는 최상의 습관을 대표한다. 이 습관 중에서 어느 하나라도 효과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다.

이 여섯 가지 과정은 매일 아침 당신의 신체와 정신, 감정과 영혼을 최상의 상태에 올려놓는 데 목적이 있다.

 

6가지 미라클모닝 루틴 

Silence - 침묵

Affirmation - 확신의 말

Visualization - 시각화

Exercise - 운동

Reading - 독서

Scribing - 쓰기

각 항목을 1분씩 실천해도 좋다. 최소 6분~60분정도 매일 이 6가지를 실천하는 것이 미라클 모닝 루틴이다.

 

Silence - 침묵

매일 아침 목표를 되새기며 조용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다. 여기서 침묵은 '아무것도 하지 않음'을 뜻하는 게 아니다. 미라클 모닝에서 말하는 침묵은 고도의 의식적인 행위이다. 침묵을 실행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 명상
  • 기도
  • 성찰
  • 심호흡
  • 감사하기

 

명상의 효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고혈압을 낮춘다. 학습과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또한 명료한 사고력과 평온한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유용한 명상 앱 및 가이드 프로그램

  • 헤드스페이스(Headspace)
  • 캄(Calm)
  • 옴바나(Omvana)
  • 심플리 빙(Simply Being) 등

 

자세한 명상 방법은 책을 참고바란다. 나는 요즘 명상을 통해 잡생각 없이 온전히 심호흡에 집중하는 연습을 하고 있다. 생각보다 잡생각을 떨쳐내고 오롯이 호흡에 집중한다는 게 쉽지 않다. 무의식적으로 계속 이런 저런 생각들이 침투해온다. 그 때 마다 '아, 지금 또 딴 생각!' 하며 호흡 집중으로 돌아오는 과정을 반복하며 연습하고 있다.

차분한 명상 음악과 함께 하니 확실히 마음이 평온해진다. 또 고요한 아침에 실행하니 똑같은 집인데도 명상하는 순간만큼은 수양하는 자연의 공간으로 바뀐다. 뭔지 모를 평화로움이 스며든다. 아무튼 좋다.

 

 Affirmation - 확신의 말

성과를 창출해내는 원동력

사고방식이란 개인의 신념, 태도, 감성지능을 모두 결합한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20년에 걸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이 인생을 이끌어가는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사고방식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친다.

사고방식은 부를 창출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여러 난관을 만날 때 마다 무의식중의 사고방식이 나를 지배한다. 이 때의 잠재된 나의 생각들이 자신감 저하와 의욕 상실을 일으키는 것들이라면 머지 않아 그렇게 행동하게 되고 부를 창출하는 길과는 멀어지게 될 것이다.

확신의 말은 내가 원하는 삶의 방식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고방식, 행동, 정서까지 개선하기 위한 도구다.

 

조심해야 할 것. 진실에 뿌리를 두지 않은 자기 암시

대부분의 사람이 확신의 말을 실천하면서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이 이미 대단한 존재가 되었거나 대단한 일을 달성한 것마냥 말을 지어내는 데 있다.

"나는 부자다" -> 진심으로 그렇게 느끼는가?

"올해의 목표를 모두 달성했다" -> 진짜로 그렇게 느끼는가?

 

성과를 만드는 확신의 말

1단계 : 달성하고 싶은 이상적인 성과와 그 이유를 파악한다.

2단계 :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실행 방안과 목표 달성 시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한다.

 

예시)

1단계 - 나는 건강하게 사는 일에 전적으로 헌신한다. 그래야 내가 하는 사업과 주변 사람들에게 충실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2단계 - 나는 건강하게 살기 위해 일주일에 5일 헬스장에 갈 것이다. 그리고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 최소 20분 러닝머신하는데 집중한다.

구체적인 방안과 달성시기 까지 정했으면 이를 적어놓고 매일 읽는다. 진심을 다해,

 

Visualization - 시각화

정상급 운동선수들, 성공한 기업가, 재력가들이 자주 상용하는 기법

자신이 바라는 흥미진진한 미래상을 상상력을 동원해 시각화 한다. 내가 어떤 집에 살고 있고, 어떤 차를 타고, 옆에는 어떤 배우자가 있으며, 아침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등. 구체적으로 내가 살고 싶은 삶을 머릿속으로 생생하게 그린다.

예시)

"5년 뒤의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어느 정도 달성했다. 60평정도 되는 집에 살고 있고, 여느 때와 같이 새벽에 일어나 미라클 모닝으로 아침을 시작한다. 아침 루틴을 한 후에는 아이들에게 밥을 차려주고 나도 출근한다. 지난 5년간 꾸준히, 성실히 온라인 사업을 공부하고 실천한 끝에 나만의 사업을 꾸리게 되었다. 나에게는 사랑스러운 직원들이 있으며, 나는 내가 출근하고 싶을 때 출근한다. 어느 정도 경제적 자유를 이뤘지만 아직도 성장하는 중이기 때문에 열심히 이것 저것 배우고 투자도 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닌다."

시각화는 확신의 말 다음에 바로 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Exercise - 운동

단 몇 분이라도 매일 운동을 하는 사람은 건강해지고, 자신감과 행복감이 커질 뿐더러, 판단력과 집중력이 좋아진다. 거창한 운동이 아니라 푸쉬업 단 10번이라도, 1분이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

아침에 운동하면 혈액 순환이 잘 되어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하루를 더욱 기운차게 시작 할 수 있다. 

운동은 필.수

나는 매일 스쿼트/런지/팔굽혀펴기/팔벌려뛰기/버핏 등을 하고 있다. 몇 개를 얼마나 오래 하는지 보다는, 그냥 일단 하는 것에 집중하려고 한다. 

 

Reading - 독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인류사에서 가장 뛰어난 지성들이 자신들이 아는 지식의 정수를 여러 해에 걸쳐 책 한 권 분량으로 압축해놓았다. 그러니 우리는 몇 달러만 내고 책을 사서 몇 시간만 투자하면 된다. 이렇게 책 덕분에 시행착오로 소모할 학습 시간을 쉽 년은 단축하게 되었다. 하지만 당신은... 너무 바빠서 책 읽을 시간이 없지!"

 

  • 1분이든 10분이든 상관없다. 매일 몇 쪽씩 읽자.
  • 책에서 읽은 내용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Scribing - 쓰기

감사할 거리/ 자신이 깨달은 통찰/ 새로운 아이디어/ 문제해결의 돌파구/ 배움 혹은 성장

  • 생각이 명료해진다.
  • 아이디어를 붙잡는다. 미래의 적절한 시점에 활용할 수 있다.
  • 교훈을 되새긴다.
  • 자신이 성장한 모습을 확인한다.
  • 기억력이 향상된다.

 

계단을 다 올라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한 계단 한 계단 밟는 것이다. 그 외엔 없다.

 

 

미라클 모닝은 단순히 일찍 일어나서 시간을 더 길게 보내기 위함이 아니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 나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 놓는 작업이다. 내가 목표하는 것을 성취하는데 있어 더욱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내가 원하는 삶을 쟁취하길 원하고, 부를 창출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절대 피해가서는 안 될, 무조건 실천해야 하는 작업이다.

무엇보다 스스로가 '미라클 모닝이 나에게 필요하다'고 느끼고 동기부여를 받는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아무리 말을 해도 본인이 필요성을 느끼지 않으면 소용 없기 때문이다. 

성공하고픈 사람들 모두 미라클 모닝 실천하셔서 다 함께 원하는 삶을 쟁취해봅시다! 

 

반응형